강원

검색
  • 0
닫기

강원도장애인부모연대 "강원도 특수학교 성폭력 엄정 대처" 촉구

0

- +

강원도장애인부모연대 원주시지부는 16일 원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내 특수학교 교장의 성폭력 사건과 관련해 강원도교육청의 엄중한 처벌을 촉구했다.(사진=진유정기자)

 

강원도내 특수학교 교장과 교사들의 성 비위 사실이 잇따라 확인되면서 관련 단체들이 엄중한 처벌을 촉구하는 여론도 확산되고 있다.

강원도장애인부모연대 원주시지부는 16일 원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태백 미래학교의 교사가 장애학생을 성폭행 한 사건이 드러난지 6개월만에 또 다시 특수학교 교장이 학부모와 교사들을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나 참담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중증자녀들이 이 학교에 다니고 있어 학부모들은 학교장에게 입은 피해와 고통을 수년간 밝히지 못했다"며 "자녀들이 학교 교육의 마지막 보루같은 특수학교에서 학교생활을 마치지 못할까 염려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피해를 밝히기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기자회견을 방해하는 교장 측 학부모들의 공격에도 상황이 더 커지기 전에 원주시민과 학부모에게 이 일을 알려야겠다고 생각했다"며 기자회견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강원도교육청에는 엄중한 징계를 촉구하기도 했다.

원주시지부는 "교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야 되는 책임이 있다"며 "해당 교장이 더 이상 교육계에 몸 담지 못하도록 파면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징계위원 구성이 제대로 됐는지도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한다"며 "위원가운데 전 교장 출신 등 교직에 있었던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교육 패밀리라는 이유로 솜방망이 처벌을 할까 걱정된다"고 주장했다.

원주시지부는 지난해 태백 미래학교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강원도교육청의 미온적 대처를 지적하며 이 사건을 계기로 특단의 재발방지 대책도 요구했다.

이들은 "얼마전 교육청은 태백 미래학교 사건에 대해서 사립 학교라는 이유로 손 댈수 없다고 말했었다. 하지만 그 곳에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었다"며 "기존에 시행되고 있는 성폭력 교육만으로는 약하다. 민병희 교육감은 교육감 직을 걸고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지난해 교직원과 학부모를 상대로 성추행한 혐의로 강원도내 원주의 한 특수학교 교장을 징계위원회에 회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