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검색
  • 0
닫기

6·25 전쟁 70주년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0

- +

강원도와 한국교회 함께 회개·화해·복음통일·미래의 희망 메시지 선포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가 ‘기억을 넘어, 함께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25일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철원제일감리교회(이상욱 목사 시무) 복원기념예배당에서 열렸다.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가 ‘기억을 넘어, 함께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25일 철원제일감리교회(이상욱 목사 시무) 복원기념예배당에서 열렸다.

 


‘평화의 아침을 주소서’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한 한민족평화나눔재단 이사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는 “지금 우리 대한민국에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평화이며, 우리 민족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진정한 평화를 사모해야 한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화, ‘에이레네’를 누리기 위해 평화를 향한 진정성을 가지고 끝까지 평화통일의 열차가 계속해서 달릴 수 있도록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평화의 아침을 주소서’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한 한민족평화나눔재단 이사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시무)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우리 강원도는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도로 지난 70년 동안 전쟁과 분단, 분노와 원한, 적개심의 땅이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미래를 선택하고자 한다. 분단의 최대 피해자인 우리 강원도민들이 가장 선두에 서서 평화를 외치고자 한다.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환영사를 전하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날 참석자들은 ‘6·25전쟁 70년, 회개와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의 기도문’를 낭독했으며, ‘국민화합과 정의로운 사회를 위하여’, ‘세계평화의 상징 강원시대를 위하여’, ‘강원교회의 연합과 사회공헌을 위하여’ 기도했고 철원제일감리교회 무너진 옛 교회터에서 ‘우리의 소원’을 합창한 후 평화를 넘어선 복음통일을 위하여 합심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철원제일감리교회 무너진 옛 교회터에서 평화를 넘어선 복음통일을 위하여 합심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장 이수형목사는 "특별히 우리 강원도는 세계 유일의 분단도인데 남강원도, 북강원도가 하나 되는 일도 복음이어야 하고 남과 북이 하나 되는 일도 오직 복음이어야 한다"며 "이번 기도회를 통해 선포된 말씀과 우리의 기도가 복음통일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믿으며 앞으로도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가 복음통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이수형 목사(순복음춘천교회 시무)

 


한편 강원도와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는 한국교회의 회개와 연합으로 민족의 시대적 사명인 한반도 복음통일에 기여하고, 한반도가 분쟁과 대결이 아닌 용서, 화해, 사랑으로 복음통일을 이루기 위하여 2020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평화연합예배를 하반기에 계획하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