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검색
  • 0
닫기

최문순 지사 "알펜시아 경영진 비위, 강원도 감사 적극 검토"

0

- +

20일 최 지사-심상화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현안 간담회
레고랜드 도의회 보고누락 하급직원 감사 "피해 최소화 노력" 약속
강원도의회 코로나19 특위 구성 지지 의사 밝혀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원도 제공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공짜 내기골프'로 물의를 빚은 평창 알펜시아 경영진에 대한 강원도개발공사 감사가 미흡했다는 비판에 강원도 재감사를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최 지사는 20일 심상화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요청으로 현안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심 대표는 △알펜시아 경영진 비위, 강원도 직접 감사 △춘천 레고랜드 도의회 보고 누락관련 하급직원 감사 철회 △강원도의회 코로나19 특위 구성 지지 요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차질에 따른 대안 마련 등을 요구했다.

알펜시아 경영진 비위과 관련해 심 대표는 "성희롱, 경영진 가족 무료 팸투어 참석 등 추가 제보에 대한 감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고 감봉 징계 역시 솜방망이 처벌에 불과하다는 알펜시아 직원들의 문제 제기가 있었다"며 최 지사에게 강원도 차원의 재감사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도의회 보고 과정에서 춘천 레고랜드 총괄개발협약(MDA) 일부 조항을 누락한 것과 관련해 진행 중인 레고랜드지원부서 전 하급직원 감사와 관련해서도 심 대표는 "전형적인 책임 전가"라며 철회를 요구했다.

심상화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강원도의회 제공

 

최 지사측은 간담회 직후 "알펜시아 경영진 비위와 관련해서는 강원도 감사위원회와 소관 부서인 예산담당관실이 강원도개발공사 감사와 징계 결과를 살펴본 뒤 하자가 드러나면 규정과 절차에 따라 재감사를 적극 검토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레고랜드 하급직원 감사와 관련해서는 "강원도 감사위원회가 독립 기구인만큼 결정에 관여할 수 없다"면서도 "강원도에 결과가 통보돼 징계위원회가 진행되면 선의의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답했다.

이밖에 강원도의회 코로나19 특위 구성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차질에 따른 대응에는 강원도가 적극적인 지원 활동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심 대표는 "간담회 과정에서 제안된 논란 사안과 현안에 최 지사가 공감을 표하고 해결 의지를 밝혔다"며 "적극적인 후속 조치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